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추석은 가족과 친구, 회사 동료, 상사, 거래처에 감사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명절입니다.
그런데 매년 똑같은 “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”라는 말만 건네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죠.
이번 글에서는 2025 추석 인사말을 관계별로 위트 있고 감각 있게 정리해드렸습니다.
친구에게 전하는 추석 인사말
- “송편은 반달인데, 너랑 있으면 내 마음은 보름달이야. 추석 잘 보내!”
- “다이어트는 잠시 OFF! 추석엔 밥심으로 살아야지. 많이 먹고 행복하자~”
- “한가위만 같아라~ 너도 내 옆에만 있어라~ 추석 잘 보내라 친구야!”
동료에게 전하는 추석 인사말
- “프로젝트보다 더 중요한 건 연휴죠. 푹 쉬고 더 멋지게 만나요!”
- “명절 때만큼은 ‘보고서’ 대신 ‘보고 싶은 사람’만 보길 바랍니다.”
- “추석 보너스는 없지만, 제 마음의 응원 보너스는 가득 드려요. 즐거운 연휴 되세요!”
상사에게 전하는 추석 인사말
- “풍성한 한가위처럼 늘 넉넉한 지혜와 배려에 감사드립니다.”
- “보름달처럼 환하게 빛나는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.”
- “추석 연휴 동안은 보고서 대신 달빛을 보고 충전하시길 바랍니다.”
거래처에 전하는 추석 인사말
- “2025년에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보름달처럼 환한 성과 이루시길 바랍니다.”
- “풍성한 한가위처럼 귀사에도 풍요와 번영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”
- “언제나 든든한 파트너십에 감사드리며, 추석 연휴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.”
가족에게 전하는 추석 인사말
- “밥상 위 송편보다 더 든든한 건 가족입니다.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.”
- “보름달보다 더 빛나는 우리 가족, 올해도 함께해서 행복해요.”
- “추석에는 칼로리 계산 말고 마음만 가득 채웁시다!”
✨ 마무리 멘트
2025 추석 인사말은 상황과 관계에 맞게 위트 있게 전하면 상대방에게 더 오래 기억됩니다.
가벼운 농담 한 마디도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, 정중한 문구는 믿음을 더해줍니다.
여러분도 올 추석, 2025 추석 인사말로 마음을 나누며 따뜻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. 🌙
반응형